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와이파이로 아이폰 충전하는 기술 특허

애플인사이더는 27일(현지시간) 발표된 미 특허청 특허출원 내용을 인용, 애플이 와이파이 라우터를 이용한 중장거리 무선충전기술 개발 실험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 와이파이 주파수 이용한 충전 기술 특허 출원

애플의 특허는 ‘이중 주파수 패치 안테나를 가진 무선충전 및 통신 시스템’이란 이름으로 출원됐으며 일반 데이터통신 전용 주파수를 이용해 전력을 전송하는 방법이다. 


애플이 새로 출원한 특허는 언젠가 사람들이 와이파이, 모바일 데이터, 심지어는 위성 신호를 사용하여 태블릿, 휴대 전화 및 기타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러나 이것을 실제로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이 문서는 다른 상세한 특징들 가운데 대체 안테나 어레이, 무선 회로 구성 및 다수의 잠재적 동작 주파수를 포함하는 대안적인 기술 구현 사례들만을 기술하고 있다. 



통신주파수 이용한 무선충전 새로운 아이디어는 아님

기존의 통신주파수를 기반으로 하는 무선충전 기능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현재 무선충전 시스템 개발회사는 대부분 전송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상대적으로 고압 유도성 부품에 의존하고 있다.


애플의 와이파이 무선충전 기술 현대 기술을 벗어난 설계

애플의 설계는 통합무선회로와 지원 부품이 통신 및 전력 전송을 모두 처리한다는 점에서 현대 기술에서 벗어난다. 애플워치같은 기존의 유도충전 하드웨어는 전력 전송에만 사용되며 매우 짧은 거리로 제한된다. 


애플이라서 기대하는 건 아닌지...

통신주파수를 이용한 무선 충전 기술은 새로울게 없는 기술입니다. 전송효율 문제도 있고 , 인체 유해성때문에 크게 부각이 안되는 기술입니다.

단지 애플이 하니 모두들 초미의 관심을 두는 것 같습니다.

언제가는 애플이 전송효율이나 인체유해성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만들것이라고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