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 다른 생각들

北, 칼빈슨호 출동 겨냥 탄도미사일 1발 발사…공중폭발

북극성·스커드-ER 등 새로 개량하는 미사일 가능성

지난 16일 함남 신포서 발사한 미사일도 곧바로 폭발


北 칼빈슨호 대응 무력시위용 탄도탄 1발 발사

북한이 29일 오전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으나 공중에서 폭발해 실패했다.

북한은 현재 한반도 쪽으로 이동 중인 미국 항공모함 칼빈슨호(CVN 70) 등 미국의 대북 군사 압박에 대응해 저강도 무력시위성 도발을 감행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미사일은 발사 직후 수초 만에 공중에서 폭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패한 미사일은 중장거리미사일(IRBM)인 북극성 계열 또는 스커드-ER 등 북한이 최근 새로 개량해 나가는 미사일일 가능성이 커 보인다. 


합참, 北탄도탄1발 발사 최고고도 71km 수분후 폭발, KN-17로 추정

합참은 이날 "북창 인근에서 발사된 탄도미사일 1발은 북창에서 북동쪽 방향(방위각 49도)으로 비행했다"면서 "비행시간은 수분이고 최대고도는 71㎞에 달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미국 정부 관계자는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중거리 탄도미사일 'KN-17'로 추정된다고 AP통신에 밝혔다.

이 관계자는 미사일이 발사 후 2분여 만에 폭발해 잔해가 동해로 떨어졌다고 말했다.

참 가지가지한다...
가뜩이나 사드빼문에 열받는데 북한까지 왜 저 지랄을 떠는지...
북한의 탄도탄이 계속해서 실패를 하는데 미국의 사이버 공격이라고 보기에는 좀 아닌것 같고 탄도탄 자체 문제인지 아니면 일부러 자폭 시킨건지 모르겠네요.
일단은 좀 자체적으로 정비나 좀 하고 발사를 하지 계속 실패만 하면 누가 겁을 먹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