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갤럭시 노트 8 듀얼 카메라 광각과 망원 하나씩 탑재?

갤럭시 노트 8은 2017년 4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

갤럭시 노트7 발화사건 이후 생산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노트 시리즈였지만, 노트 시리즈는 금년도 다시 부활의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 노트 시리즈의 부활과 건재함을 보여줘야 할 기기가 바로 갤럭시 노트 8이다. 갤럭시 노트 8은 2017년 4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최초로 듀얼 카메라 탑재

2017년 4분기 출시될 갤럭시 노트 8은 삼성이 최초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탑재될 카메라의 스펙은 광각 카메라가 듀얼 픽셀 오토 포커스의 1200만 화소의 스펙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이고, 13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3배 광학 줌, 듀얼 6P 렌즈와 듀얼 광학손떨림보정(OIS) 등이 지원돼,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 카메라보다 훨씬 좋은 성능일 것”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갤럭시 노트8의 듀얼 카메라는 올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8의 듀얼 카메라와 겨루게 될 것이다.


갤럭시 노트 8,갤럭시s8+와 S펜 이외의 차별성이 없을 듯

삼성 갤럭시 노트 8의 스펙은 6.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화면의 해상도는 4K가 될 것으로 보인다. AP는 국가별로 스냅드래곤 835, 엑시노스 8895가 탑재될 것이다. 지문인식 센서는 갤럭시 S8처럼 후면으로 옮겨질 가능성이 가장 크고, 그다음으로 전면 디스플레이에 내장될 수도 있다. 

하지만 갤럭시 S8처럼 후면 지문인식을 하게 된다면, 갤럭시 S8+모델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8+와 S 펜을 제외한 다른 기능을 추가하지 않는 이상 갤럭시 노트 8을 기다린 소비자들에게 약간의 아쉬움이 남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또 상단과 하단에 스피커가 위치돼 있으며 USB-C 타입의 포트와 S펜이 내장되는 공간도 보인다.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 디자인이 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으나 실현 가능성은 낮다.

갤럭시노트8 다시 부활 할수 있길...

갤럭시 노트는 삼성 스마트폰 중에서도 충성도가 매우 높은 시리즈로, 전작 갤럭시 노트7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갤럭시 노트8의 출시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작년 갤럭시 노트7 폭발 이슈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만큼 갤럭시 노트8은 철저한 품질 검사를 거쳐 출시될 전망이라 패블릿 스마트폰의 대표 격인 넓은 화면과 활용도 높은 S펜, 화려한 스펙으로 무장한 갤럭시 노트8이 다시 부활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