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아이폰8' 5m 원거리 무선 충전 지원?

아이폰8 원거리 무선충전 기술 탑재 루머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8에 원거리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될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이 루머는 미발표 스마트폰 렌더링과 소식을 전하는 벤자민 게스킨(@ VenyaGeskin1) 트위터를 통해 전해졌다. 벤자민 게스킨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이폰8이 원거리(5m) 무선 충전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이폰8 원거리 무선충전美에너자스사의 와트업이라는 무선 충전 기술

벤자민 게스킨이 언급한 원거리 무선 충전 기술은 미국 에너저스(Energous)사에서 개발한 와트업(WattUp)으로 추정된다. 에너저스에서 개발한 무선충전 기술은 스마트폰과 와트업 기기 내에 전용칩을 내장해 약 4~5m 거리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문제는 에너저스가 와트업 기술 상용화 시점을 올해 말로 잡고 있다는 점이다. 상용화 시기만 놓고 보면 아이폰8 탑재가 거의 불가능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지만, 벤자민 게스킨에 정보를 전한 소식통은 "원거리 무선 충전이 차기 아이폰에서 구현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올해 출시 아이폰 3종 모두 무선 충전 기술 탑재

벤자민 게스킨의 주장이 사실인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차기 아이폰에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되는 것은 거의 확실해 보인다.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 3종 모두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최근 이스라엘 무선충전솔루션 업체 파워매트(Powermat) CEO 에라드 두브진스키(Elad Dubzinski)는 "무선 충전 기능이 차세대 아이폰의 표준 기능이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아이폰8 와이파이 무선 충전이 아닌 원거리 무선 충전 기술 탑재

일각에서는 와이파이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 될 것이라고 하는데 와이파이 무선 충전은 아이디어를 특허 등록한겁니다.

현재 가능성은 아이폰8만 아마 원거리 무선 충전이 탑재될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무선충전보다 못하지만 기존의 충전보다는 엄청난게 편한 것은 사실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