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 다른 생각들

문재인 대통령, 홍종학 중소기업부 장관 임명

문재인 대통령, 홍성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임명

문재인 대통령이 이르면 2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했다. 문 대통령은 박성진 전 후보자 낙마(9월15일) 이후 38일 만인 지난달 23일 홍 후보자를 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195일만에 초대 내각 완성

이와 함께 문재인 정부 출범 후 195일만에 초대 내각이 완성됐다. 김대중 정부의 174일을 넘어 정부 조각완료 최장기간을 넘어섰다. 

홍 장관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없이 임명되는 5번째 고위공직자가 돼

홍 후보자는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강경화 외교부 장관·송영무 국방부 장관·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에 이어 새정부 출범 후 국회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없이 임명되는 5번째 고위공직자가 됐다. 

야당 해도해도 너무 한듯

자그마치 새 정권 출범후 195일만에 내각을 완성하였습니다. 야당 특히 자한당의 무조건적인 반대로 겨우 내각을 완성한겁니다. 

박근혜 탄핵으로 인수위 조차 꾸리지 못하고 시작한 정부인데 야당의 무조건적인 반대로 5명이나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없이 내각을 구성한겁니다.

정말 나라를 생각했다면 이 정도로 개판은 치지 않을건데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만 생각하고 있으니 나라를 개판 일보직전까지 몰아간겁니다.

자한당도 언젠가는 정권을 잡을 겁니다. 그때 민주당이 똑같이 할 수 있다는건 생각을 안하는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새 국회의원이 선출 될때까지 얼마나 고충을 겪을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