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갤럭시S8 붉은액정 테스트 방법과 해결방법

21일 공식 출시에 앞서 예약구매를 통해 18일 선개통한 구매자들이 갤럭시S8 액정에 붉은색이 도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유명 온라인 IT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 모델을 가리지 않고 액정에서 붉은색이 도는 현상이 발견된다며 삼성측이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이것이 불량 문제가 아니며, '색상 최적화' 설정으로 소비자 각자가 디스플레이 색을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반복하고 있다. 소비자 불만에 사실상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갤럭시s8 붉은액정 테스트 방법

붉은액정을 테스트할려면 일반 전화를 들어가 *#7353#을 누르고 히든모드로 넘어간다.


여기서 8번에 'TSP Dot Mode'를 들어가시면 화면이 화이트로 바뀌면서 붉은 액정에 대한 테스트가 가능하다.

이화면에서 붉은 색이 나나타는 붉은 액정이 아니면 다행이지만 슬프게도 붉은 액정이면 설정에서 색상을 변경해야만 한다.

갤럭시s8 붉은액정 해결 방법

1. 첫번째 방법은 설정에서 색상 최적화를 하는 방법!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모드 > 색상최적화 

로 들어간 후에 빨간색을 원하는만큼 줄여주면 된다.

(이미지출처 :http://cafe.naver.com/486it/4568)

2. 두번째 방법은 컬러 밸런스를 통한 미세조정 방법!

전화를 거는 다이얼모드 > *#15987# 을 입력! > 0~3 단계 중 나한테 맞는 색온도를 선택해주면 해결이 된다고 한다.


3. 그래도 역시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것이 최선...

옛날에 TV화면 색보정하다가 결국 TV를 새로 산 기억이 있다. 색상 최적화가 뭐가 문제냐고 하겟지만 잘못하면 스마트폰 아작난다.

그래서 제일 추천하는 방법은 삼성전자서비스센터로 가서 A/S받는 방법이다.

갤럭시노트7의 뒤를 걸을건지 삼성전자에서 잘 대처하길...

이번 붉은액정 이슈가 워낙 사용성에 큰 문제가 야기될 정도로  심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현재도 지속적인 갤럭시S8 붉은액정 문제가 화자되면서 다가오는 정식출시 때 어떤 영향을 끼칠지, 과거 노트7 배터리 폭발 게이트를 다시금 연출할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 입장에서 이번 사태를 보기 바랍니다. 잘못 대처하다가는 삼성은 영원히 문제폰만 만드는 회사가 될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