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 다른 생각들

세월호참사 3주기 앞두고 오늘 광화문서 추모행사

세월호참사 3주기 추모 행사, 서울 광화문 광장 외 국내 91개지역 해외 11개국 40개 도시 개최 예정

오는 16일 세월호참사 3주기를 앞두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행사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다.

4.16가족협의회와 4.16연대는 참사 당일 하루 전날인 15일 오후 7시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4월16일의 약속, 함께 여는봄'이라는 이름으로 세월호참사를 기억하는 추모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문화제는 서울 광화문광장뿐만아니라 국내 91개 지역, 해외 11개국 40개 도시에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추모식 본무대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생존자, 가족협의회 대표 등 발언과 가수 이승환, 한영애씨, 4·16가족합창단 등의 노래, 영상과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추모식 본무대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생존자, 가족협의회 대표 등 발언과 가수 이승환, 한영애씨, 4·16가족합창단 등의 노래, 영상과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다.



4월 16일 오후 3시 안산 화랑유원지 세월호참사 3년 기억식 진행

오후 2시에는 세월호 3주기 대학생준비위원회 주최로 '세월호참사 3주기 대학생 사전대회'가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앞에서 열린다.

참사 당일인 16일에는 오후 3시 안산 화랑유원지 정부합동분향소에서 '세월호참사 3년 기억식' 행사가 진행된다. 

416연대 특별 홈페이지 

416연대 특별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이번 세월호참사 3주기 행사들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이 나오며 pdf파일로 된 피켓도 있습니다.

많은 관심이 있길 바랍니다.

416연대 홈페이지 http://416act.net/

언제쯤 세월호 아픔이 치료가 될지...

이맘때면 가슴이 안아픈 사람이 없을겁니다. 별써 세월호참사가 일어난지 3년이 되었습니다.

세월호는 인양이 되었지만 아직도 미수습자 9명은 돌아오질 못 하였고 아직도 세월호의 진실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기간제 교사들의 순직 인정도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세월호 관련해서 아직도 할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항상 듣는 이야기 그놈의 혈세!

왜 세금을 내야하는지도 모르는 인간들이 너무 많습니다. 

세월호 참사 기억하고 기억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