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픽셀2' 18대 9 화면 탑재하나…사양 유출

구글이 개발중인 '픽셀2'도 갤럭시S8과 G6처럼 18대 9 비율의 스크린을 채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포브스는 그래픽 성능을 측정하는 GFX벤치에 기록된 내용을 토대로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 시리즈도 베젤을 줄인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GFX벤치에 따르면, 구글이 '픽셀XL2'에 5.6인치 화면, 18대 9 비율, 2560*1312 해상도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픽셀XL2는 전작보다 화면 크기가 더 커지고, 비율도 16:9에서 18:9로 변경된다. 해상도는 다소 줄어들지만 가로 화면과 세로 화면의 비율이 커지면서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GFX벤치에 포착된 픽셀 시리즈의 성능도 눈길을 끈다. 픽셀 시리즈에는 4GB 램이 적용되며, 갤럭시S8에 적용된 스냅드래곤 835와 퀄컴 아드레노 540이 탑재된 것으로 기록됐다. 특이한 부분은 카메라 화소다. 픽셀은 전면 카메라가 800만 화소였지만 픽셀XL2에서는 700만 화소로 기록됐다. 포브스는 "GFX벤치가 카메라 화소를 잘못 해석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그보다는 프로토타입 단계로 만든 기기일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제품 출시까지 3~4개월이 남은 시점에서는 기밀을 엄격하게 유지한다. 포브스는 "아직까지 '픽셀2 XXL' 버전의 존재 유무에 대해 공개되지 않았고 아이폰8이나 갤럭시S8처럼 초기 디자인이 유출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구글 픽셀2가 궁금합니다.

어느 정도 사양은 유출이 된것같은데 디자인은 아직 유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최소한의 디자인 유출이 시장의 기대심리를 올리기 위해 제작사에서 고의로 유출을 하는데 아직 픽셀2는 전혀 유출이 안된 상태입니다.

이번 픽셀2는 대만 HTC가 만들지만 일부 LG에서도 만든다고 하니 더 관심이 갑니다. 그리고 픽셀3부터는 LG에서 만든다고 하니 픽셀2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