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역대 최고 스마트폰" LG전자 'V30' 호평 이어져

LG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의 V30공개

LG전자는 지난달 31일 'IFA(국제가전전시회) 2017' 개막에 앞서 독일 베를린에서 V30를 공개했다. V30는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V30, 전문가용 카메라 수준인 후면 듀얼 카메라 렌즈 최대 강점

V30의 최대 장점은 카메라 기능이다. 후면 듀얼(2개) 카메라 렌즈는 전문가용 카메라 수준으로 어두운 곳에서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오디오 기능도 강화, 소리 울림 현상인 잔향까지 미세 조정 가능

오디오 기능도 강화됐다.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4가지 대표 음색을 터치 한 번으로 설정해 골라 들을 수 있다. 소리의 울림 현상인 잔향까지 미세하게 조정 가능하다.


V30,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판 탑재, 음성명령으로 시네 비디오 모드 자동 작동 등 다양한 기능 구현

LG전자는 구글과 협력해 V30에 인공지능(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판을 탑재했다. '로맨틱 영화처럼 찍어줘'라고 음성으로 명령하면 V30 카메라의 '시네 비디오' 모드가 자동으로 작동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밖에 나만의 키워드 음성인식 기능,얼굴인식, 모든 카드사 이용할수 있는 LG페이도 탑재

이 밖에 미리 지정해 둔 나만의 키워드로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음성 인식 기능, 지문 인식, 얼굴 인식 등도 지원하고 국내 모든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는 LG페이도 탑재했다.

LG전자의 능력보다 좋은 스마트폰이 나온듯 합니다.

항상 1%가 부족했던 LG전자 스마트폰이였는데 이번에는 좋은 제품이 나온듯 합니다.

특히 가볍고 얇다는 특징외에 역시LG전자의 강점인 멀티미디어쪽이 강화가 되었습니다. 또 구글어시스턴트와의 조합도 좋았다고 합니다.

다만 항상 문제였던 마케팅이 얼마나 선전할지가 변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