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 인수할 듯

구글,HTC인수 협상 최종단계에 들어가, 인수 가격은 알려지지 않아

구글이 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를 인수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7일 대만 언론 보도를 인용해 "구글과 HTC가 인수협상의 최종 단계에 들어가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인수 가격이 얼마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구글과 HTC 인수협상에 대하여 노코멘트 그러나 구글은 매각 협상 진행 부인하지는 않아

구글과 HTC는 인수협상에 대한 코멘트를 거부했으나 구글은 매각 협상이 진행중인 사실을 부인하지는 않았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


HTC, 스마트폰 판매부진으로 바이브 분사나 스마트폰 사업 매각 검토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달 말 HTC가 스마트폰 판매 부진으로 인해 VR 헤드셋 사업인 바이브를 분사시키거나 스마트폰 사업을 매각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구글, 2011년 모토로라 125억달러에 인수 2014년 레노보에 29억달러에 매각

구글은 지난 2011년 하드웨어 부문 강화를 위해 모토로라를 125억 달러에 인수한 후 3년여간 몇 종류의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큰 호응을 얻지 못하자 2014년 모토로라 부문을 레노보에 29억 달러에 매각했다.


구글, 자체 브랜드 픽셀폰 성공을 위해 HTC인수할시 애플에 큰 도전이 될수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구글이 최근 자체 브랜드 프리미엄폰인 픽셀폰의 성공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하드웨어 업체인 HTC까지 인수하게 되면 애플에 큰 도전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구글이 LG전자스마트폰 사업 인수가 더 좋았을건데...

솔직히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구글이 인수하지 않을까 했는데 의외네요. HTC는 픽셀을 제조하면서 물량 공급에 실패를 해서 구글측에 실망감을 안겨주었는데 구글이 인수한다고 물량공급에서 정상적인 공급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LG전자도 스마트폰 사업에서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하는데 차라리 구글에 매각하고 주요 부품을 판매하는게 더 이익이였을것 같은데 이외네요.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인수했다고 하면 부품의 공급에도 원활할것 같은데 구글의 악수가 아닌가 싶네요.